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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꿀팁

한눈에 보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

by 조이요정 2025. 5. 3.
 

 

주민등록증을 분실하거나 훼손된 경우,

이제는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정확하고 빠른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

알려드릴게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대상

 

✅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성명, 생년월일 등 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 용모 변경으로 인해 본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준비물


📌 디지털 증명사진

(6개월 이내, 3.5cm × 4.5cm, 흰 배경)

 

📌 본인 인증 수단 (공동/금융/간편 인증)

 

온라인 신청 방법

정부24 바로가기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1️⃣ 정부24 로그인

2️⃣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3️⃣ 재발급 사유 선택 및 기본 정보 입력

4️⃣ 디지털 사진 업로드

5️⃣ 수령지 주민센터 선택

6️⃣ 수수료 결제

 

주의사항

 

⚠️ 본인만 신청 가능 (대리 신청 불가)

⚠️ 사진 규격 미달 시 반려될 수 있음

⚠️ 주민센터 수령 시 신분증 지참 필수

 

수수료

 

📌 정부24 온라인 신청 시

✔ 카드 결제 가능 (신용/체크카드)

✔ 신청 마지막 단계에서 전자결제(PG)를 통해 결제

 

📌 주민센터 방문 신청 시

✔ 현금 또는 일부 지역 신용카드 결제 가능

✔ 지자체/주민센터마다 단말기 보유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현금 준비를 권장

 

구분 수수료 기능
IC칩 미포함 5,000원 오프라인 신분 확인
IC칩 포함 10,000원 모바일 신분증 사용 가능

 

✔ 신청 한 줄 요약

정부24에서 간편하게 신청하고,

지정한 주민센터에서 빠르게 수령하세요!